2024 태백 해바라기 축제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엔 태백 해바라기 축제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태백 해바라기 축제 개화 상황 및 운영시간, 입장료, 주변 맛집 등 필요한 정보만 남겨드릴 테니 태백 해바라기 축제에 방문예정이신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태백 해바라기 축제
태백 해바라기 축제는 2005년부터 매년 열리는 축제로 태백 구와우 영농조합과 마을 축제 위원회가 주관하는 축제이며 매년 100만송이 해바라기를 보기 위해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는 꽤 규모가 있는 마을 축제 입니다.
2024년 해바라기 축제 기간은 7월 19일부터 8월 15일 까지이고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는성인 5천원, 학생 3천원 입니다.
✅축제 기간 : 24년 7월 19일 ~ 8월 15일
✅운영시간 : 오전 7시 ~ 오후 6시까지 입장가능합니다.
✅입장료 : 성인 5천원 / 학생(초, 중, 고) 3천원 / 단체 (20인이상) 3천원
✅주차 : 행사장 앞 무료 가능
✅전화번호 : 033-553-9707
✅위치 : 태백시 구와우길 38-20
태백 해바라기 축제는 해바라기 뿐 아니라 주변에 조형물도 함께 관람할 수 있으며 행사장 내부매점에서 간단한 간식거리와 음료, 아이스크림 등도 판매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먹거리 : 간단한 분식류, 국수, 아이스 크림, 슬러쉬, 음료 등등
태백 해바라기 축제 개화상황
저희가 태백 해바라기 축제를 방문한 날짜는 7월 26일경 이었습니다. 행사 초반에 방문하는 거라 꽃이 많이 안 피었을까 걱정했지만 저의 생각은 기우였습니다. 해바라기 꽃들이 너무 탐스럽게 피어있었기 때문에 행사장 어디를 가도 활짝 핀 해바라기를 감상할 수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꽃 행사장에 방문했을 때는 꽃 몇송이 심어놓고 축제라고하며 입장료를 받았기 때문에 입장료가 아까웠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는데요. 태백 해바라기 축제는 넓은 들판에 해바라기가 끝없이 피어있었기 때문에 입장료가 하나도 아깝지 않았답니다. 거기에 공간이 넓어서 사람이 많아도 덜 붐비게 꽃구경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해바라기 축제장 안의 길은 포장되어있지 않은 길이었지만 비교적 고르게 정리해 놓은 흙길이기 때문에 유모차 방문도 가능하며 다만 해바라기 밭 끝까지 올라갈때까지 그늘이 없기 때문에 양산, 선글라스, 모자 중 하나는 꼭 가지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현재 해바라기 상황과 해바라기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백 해바라기 축제 주변 맛집
저희가족은 해바라기 축제 관람 후 바로 옆에 있는 '초막고갈두'라는 식당에서 점심을 먹었는데요. 아주 혜자로운 가격에 정갈한 밑반찬과 든든한 주메뉴가 나오기 때문에 축제관람을 하셨다면 꼭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막 고갈두에서 고갈두는 고등어, 갈치, 두부의 줄임말이며 메뉴도 갈치조림, 고등어 조림, 우렁두부찜, 두부찜 4종류만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시간은 평일 오전시간임에도 웨이팅이 있을 만큼 맛집으로 소문난듯했구요. 도착 후 30분정도 기다른 후에 들어갈 수있었습니다.
[초막고갈두]
✅운영시간 : 10 : 00 ~ 15 : 30
✅휴무일 : 매주 일요일
✅주차 : 가게앞 가능
✅메뉴 : 갈치조림 12000원 / 고등어조림 10000원 / 두부조림 8000원 / 우렁이두부찜 10000원 / 우렁이두부조림 10000원
✅전화 : 033-553-7388
✅위치 : 태백시 백두대간로 304
[초막고갈두 후기]
저희가족은 고등어조림과 두부조림을 시켰는데요. 둘다 매콤해서 입맛을 싹 돋아주었습니다. 그리고 주메뉴와 반찬들의 간이 전반적으로 쎈 편이라 생각지 않게 과식을 할 수 밖에 없었어요.
개인적으로는 두부조림이 더 입맛에 맞았기 때문에 두부를 밥에 비벼서 아주 알차게 먹었네요.
태백 해바라기 축제에 대한 소식과 주변 맛집 정보를 함께 담아보았습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해서 태백에 방문예정이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하며 안전한 휴가길 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