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니 고객센터 위치 및 as신청방법, 후기, 비용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고객센터
- 고객지원센터 전화 번호 : 1599-0911(발신자 부담)
- 카카오톡 상담(월~금요일 오전 9시 ~오후 6시 / 토, 일, 공휴일은 휴무)
- 픽업서비스 (휴대폰은 서비스 불가)
- tv서비스 불가 : 24.4.1일부터 서비스 불가 / 한국소비자원에서 권고하는 수리부품 의무보유기간이 경과 함.
무상서비스
소니코리아 제품 구입 후 정품등록 시 등록제품에 한하여 1년간 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상서비스
- 보증기간 이후에 발생된 고장 또는 결함의 경우
- 고객의 고의 또는 사용상 과실로 인한 고장의 경우
- 소니 코리아 공식 서비스 외에서 임의 수리, 구조 및 성능 개조로 인한 고장의 경우
- 사용 전원의 이상 및 접속 기기의 불걍으로 인한 고장
- 소니코리아에서지정하지 않은 소모품이나 액세서리를 사용하여 발생된 고장
- 정상적으로 사용하여 마모된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병행수입제품 서비스
- 정식 수입된 제품과 동일한 제품에 한하여 수리가 가능합니다.
- 병행수입된 제품이라도 정품의 경우 1년동안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내부 수리요금 선정기준에 따라 요금이 산정됩니다.
픽업 서비스 안내
- 소니 픽업서비스를 이용하면 지정택배사를 통해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지역서비스 센터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 보증기간 내의 카메라 제품 : 렌즈교환식 카메라의 경우 왕복픽업서비스 비용지원 / 일반 제품은 편도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보증기간 이후 카메라 제품 : 왕복이 비용을 부담합니다.
- 소니코리아 as요청서를 작성하여 서명한 후 포장박스에 반드시 동봉해주시기 바랍니다.
- as요청서에는 고장에 관련된 부분을 최대한 자세하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리 중 데이터가 삭제 또는 포맷될 수 있으므로 as를 맡기기전 다른곳에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
- 기계에 장착되어있는 액세서리는 가급적 해체 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소니 as후기
- 빨리 수리받고 싶어서 직접 방문했지만 부품이 없어서 제품을 맡긴 후 돌아와야 했음. 되도록 픽업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음
- 제품에 따라 서비스 수리기간이 다름. 이어폰의 경우 10일이 넘는 경우도 있었음
- 소니 이어폰의 경우 새제품으로 교환해주는 경우가 많음. 혹은 무상수리기간이 지났음에도 무상으로 수리해줌
- 카메라가 망가져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였지만 부품이 단종되어 수리가 불가능 하다는 안내를 받음. 그 이후에 다른 지점에 방문해보았는데 호환가능한 부품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었음.
- 소니 as편은 전반적으로 좋은편임.
주요고장 및 비용
- wh-1000xm4 : 전원 파손 수리비용 33000원
- wh-1000xm4 : 벗어도 안꺼지는 증상 >> 겨울철 실내외 온도차 때문에 센서에 습기가 차거나 센서에 이 물질이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음. >> 무상수리 및 센서부분을 닦아주도록 안내 받음
- wf-1000xm4 : 이어폰 배터리 광탈 불량이 많은 편임 >> 전화 상담보다는 방문 as를 추천하며 무상수리 기간이 지났더라도 무상으로 수리받는 경우가 많음. 혹은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경우도 있음
- 카메라 : 전원을 끈 후에 다시 켜주십시오 문구 >> 수리비 12만원 정도발생 함.
셀프 수리
렌즈 교환식 카메라의 줌고무링 교체 또는 포커스 고무링 교체, 이어패드 교체의 경우 셀프 키트 구매 후 동영상을 보며 직접수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키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은 전국 소니 서비스 센터에서 구매가능합니다.
소니 고객센터 및 as신청방법, 주요고장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헤드폰이나 이어폰의 경우 가성비가 좋아 인기가 높은 편이지만 배터리 쪽 결함이 많은지 배터리 광탈에 관한 후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as평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소니제품을 구입하려는 분들은 고민없이 구매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