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우물 동치미 막국수집 생생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 소개된 동치미 막국수집에 대해 담아보려고 합니다. 부천에 위치한 찬우물 동치미 막국수 집인데요. 생생 후기, 주차 등에 대해 자세하게 담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찬우물 동치미 막국수
찬우물 동치미 막국수집은 생활의 달인에도 소개 되었듯이 지난 34년 동안 방송출연을 한 번도 하지 않은 숨은 맛집입니다. 사장님은 감칠맛 나는 동치미 육수를 뽑아내기 위해 동치미를 잘 만드는 할머니들에게 비법을 전수 받아 장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자연숙성한 동치미 육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당일 250인분만 판매한다고 합니다. 제가 처음 방문했던 날엔 평일 오후 5시쯤 이었음에도 매진으로 문을 닫았었습니다.
찬우물 막국수 위치 및 영업시간
▶주소 : 부천시 오정구 성오로 128번길 51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 / 15: 30 ~ 17 : 00 브레이크 타임
▶휴무일 : 매주 월요일 휴무
>>> 주중 250인분, 주말 500인분만 판매합니다.
▶주차 : 주차단속 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건물 오른쪽 빈공간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메뉴 : 현재 보쌈, 감자전은 주문이 안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동치미 막국수 9천원
- 비빔막국수 1만원
- 회비빔막국수 11,000원
- 메밀사리 5천원
음식사진 및 후기
제가 두번째로 방문한 시간은 일요일 오전 11시였습니다. 다행히 웨이팅이 없었고, 오픈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는 손님들이 꽤 계셨습니다. 홀안은 테이블이 8개 정도로 크지 않은 편이라 11시 입장과 동시에 만석이 되었습니다.
티비 출연으로 바빠져서 그런것인지 감자전과 명이보쌈은 판매를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국수와 고기를 함께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면과 고기의 환상궁합을 맛 볼수 없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주문을 하면 동치미 육수와 무생채를 주시는데 동치미 육수 맛은 아주 슴슴하고 담백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메밀면과 잘 어울렸습니다. 그리고 삭힌고추를 다져서 넣어 주셨는데 그게 입맛을 싹 돋구어 주었습니다.
비빔 국수는 제 입맛에는 생각보다 맛있지는 않았어요. 그냥 어디서나 맛볼 수 있는 비빔국수 맛이라 개인적으로 동치미 막국수가 더 맛있었습니다.(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취향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총평 : 찬우물 동치미 막국수 총평은 "아주 깔끔한 동치미 국물이라 먹을 수록 속이 편안한 느낌이었고, 마치 외할머니 집에서 맛볼 수 있는 집밥 느낌의 막국수였다." 입니다. 개인적으로 비빔막국수보다 동치미 막국수가 훨씬 더 맛있었습니다.
동치미 국수를 찾고 계신 분이라면 꼭 한번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애매한 시간에 방문해서 기다리거나 문이 닫혀서 못 드시지 마시고 되도록 오픈시간에 맞춰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